알림광장

8월 14일 17시 평화의 소녀상,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문 앞에 서다



일본군 성노예 여성들과 연대하고 아직도 전세계에 여성에 대한 성폭력에 대항해서 목소리를 냅시다!

2019년 8월 14일 화요일_ 제 7차 세계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 베를린 시위 및 1.400차 수요시위
17:00시 브란덴부르크 문 앞(Pariser Platz, Brandenburger Tor):
„여행하는 평화의 소녀상“ 설치 및 다양한 문화 행사 이후 대중교통으로 „평화의 소녀상“ 돌려보내기
19:30시 GEDOK (Suarezstr.57, 14057)
„Get Together“, 연대와 친목의 시간


8월 14일이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로 정해진 것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 사실을 최초 공개 증언한 김학순 할머니의 용기 있는 행동을 기억하고 생존자들의 인권과 명예회복을 위해서입니다.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등 여러 단체들이 함께한 2012년 12월 대만에서 열린 <11차 일본군 '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아시아 연대회의>에서 정해졌습니다.

생존자들이 침묵을 깨고 일본정부에 대항해 범죄 인정과 공식 사죄, 법적 배상 등을 요구해왔으며 이제 이 요구의 목소리는 국제사회로 확대되어 여러 국제인권기구도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전쟁 범죄로 규정했습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이러한 요구를 거부한 것에 그치지 않고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여러 활동에 정치적 탄압을 가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아이치 트리엔날레에 전시된 평화의 소녀상이 일본 정부의 압력에 의해 철거되었습니다. 이 소녀상은 한국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시민들과 소통하던 5개의 소녀상 하나로 올6월 독일교회의 날에 도르트문트에서 전시되었습니다. 이 소녀상은 7월 말에 기차를 타고 베를린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 „여행하는 소녀상“ 의 이름은 김학순 할머니와 같이 용감한 용자를 따 <용이> 입니다. 용이는 현재 여성예술인단체 GEDOK의 전시장에서 „TOYS ARE US“의 전시 테마로 다른 작품들과 함께 전시 되어있습니다. 8월 14일 우리는 용이와 함께 브란덴부르크 문 앞에서 여성의 정의와 평화를 요구할 것이며,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원래 앉아있던 GEDOK 전시장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용이와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모두 환영합니다.

독일 시민단체 ‘코리아협의회 내 일본군 위안부 문제 협의회 (AG „Trostfrauen“ im Korea Verband e.V.)‘, 재독여성모임, KOWIN Germany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독일) 그리고 ‘일본 여성 이니셔티브 베를린(Japanische Fraueninitiative Berlin)‘은 오는 8 월 14 일, <제7차 세계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 베를린 시위를 진행하고, 각종 문화행사도 있을 예정압니다.

집회 이후에는 „여행하는 소녀상“ 용이와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GEDOK 전시장으로 이동합니다. 오후 19시 30분부터는 GEDOK 전시장 (Suarezstr.57, 14057)에서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들과 친목의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코리아협의회 일본군 위안부 문제 협의회. ., Quitzowstr. 103, 10551 Berlin, Tel: +49(0) 30 39 80 59 84 //
www.trostfrauen.de
mail@koreaverband.de

함께하는 단체: Alliance of internationalist feminists Berlin, Courage Kim Haksoon - Aktionsbündnis zur Aussöhnung im Asien-Pazifik-Raum in Deutschland, Deutsch-japanisches Friedensforum Berlin e.V., DOAM Deutsche Ostasienmission e.V., Eziden weltweit e.V., Ev. Koreanische Gemeinde Berlin e.V., Metoo-KoreanerInnen, Menschenkette für ein vereintes Korea und Weltfrieden, Solidarity of Korean People in Europe

후원:GLS Bank
IBAN: DE74430609671223136700
BIC: GENODEM1GLS
Verwendungszweck: Trostfrauen
inlove99 inlove99 · 2019-08-13 11:18 · 조회 26 · 행사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