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코 TV

독일의치대 장점편 ~

mongmongTV mongmongtv
작성일 2019-11-04 23:03
카테고리 교육
안녕하세요 독일유대의학장점편에 대한 영상입니다 ^^

많은 시청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1. 등록금이 없다

한국에서 의대를 다닐 시에 매학기마다 500만원이상 내야되는데 독일에서는 대략 한학기에 50만원 안되게 내는데 그마저도 한학기 무제한으로 다닐 수 있는 교통카드를 준다.

저는 한학기에 328euro 정도 되는데 한국돈으로는 대략 42만 8천원 정도 됩니다.

등록금이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한국에 대학을 다닐때 부모님 도움이 없으면 학자금 대출을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졸업을 하고 사회에 나오면 빚이 없는 상태로 나올 수 있어서 아무래도 부담이 덜합니다.

2. 의대에 들어가기가 한국에 비해 쉽다.

한국에서 수능 상위 1% 이상이 되어야 간신히 의대에 들어갈 수 있지만, 그것보다는 낮은 점수로 의대합격할 수 있다. 그러나 커트라인이 올라가는 추세여서 의대유학을 결심 하셨으면 빨리 오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 외국어를 배울 수 있다

독일어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한국어외에 할 수 있는 언어가 생깁니다. 이것은 한국어로만 보던 세상을 독일어를 함으로써 다른 세상의 문을 열어주는 창구와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대학교내에서 무료로 독일어외에도 영어,불어,스페인어,중국어로 수업을 받을수 있습니다.

4. 최신의료기기를 만질 수 있는 기회가 많다.

독일하면 의료기기로 굉장히 유명하고, 이것에 관련된 세계적인 전시회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한국에 비해 최신의료기기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5. 놀거리 유혹이 적다.

한국에 비해 먹을 곳도 적고 놀 수 있는 곳이 한정 되어서 어느 순간 공부에 집중하는 나를 볼 수 있다.

6. 생활비가 적게 든다.

한국에 비해 시장물가가 싸고, 불친절한 서비스 때문에 지갑을 절로 닫게 만들어 줍니다. 생활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집에서 손 안벌리고, 독일어과외나 전시회 통역 같은 것들로 생활비 충당이 가능합니다.

7.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잘되어 있다.

여러 대학교와 파트너쉽이 잘되어 있고, 교환학생관련 장학금제도도 잘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성적이 나오면, 원하는 곳에 대학에 다녀 올 수 있다.

8. 복수전공이 가능하다

의대 외에 다른 과를 복수전공 할 수 있다. 하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의대공부가 빡쎄기 떄문이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