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코 TV

독일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돈 벌기 가능할까?

hojji hojji
작성일 2019-09-01 12:40
카테고리 여행 라이프
안녕하세요, 독일호찌입니다!

독일 워킹홀리데이 관련 질문이 있었어요!
정말 워킹홀리데이만을 위해 나오신 분도 계시겠지만,
처음 독일 유학 나올 때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나오시는 분들도 많죠!
저희 또한 그랬구요,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비자잖아요 ㅎㅎㅎ
그래서 "돈을 벌어야지!" 라고 많이 생각하는데...
처음 나오고 독일어가 잘 안되는데 과연 일을 할 수 있을까..? 한다면 무슨 일을 할 수 있을 까? 등과 같은 질문에 대해 저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답해봤어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독일 유학생활은 개인차, 지역차가 커요)
저희의 경험 및 의견 참고하셔서 더 탄탄한 유학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에 "독일호찌" 검색하시면 더 많은 영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찌]
호찌의 독일일상을 공유합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주제나 문의사항 남겨주시면 재밌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이메일: gutentag.young@gmail.com

➤ Licence:

You’re free to use this song in any of your videos, but you must include the following in your video description (Copy & Paste):

Song: LiQWYD - You (Vlog No Copyright Music)
Music provided by Vlog No Copyright Music.
Video Link: https://youtu.be/aQt1soUa4J8
전체 2

  • 2019-09-02 12:15

    영상 감사합니다. 제가 아는 워킹홀리데이는 대부분 한국분들이 운영하는 서비스업 혹은 한국 회사에서 일을 하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요, 워킹비자를 받아와서 독일회사에서 일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까요? 아니면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까요?


    • 2019-09-03 19:06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비자는 목적자체가 젊은 청년들의 현지 경험 및 여행이다 보니 특성상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미니잡(450유로이하 - 즉 최저시급기준으로 하루6-7 시간정도 주2회 )은 가능하나 풀타임으로 일을 하는 경우에는 3개월 까지 밖에 일을 못하기도 하구요. 서비스업 같은경우는 독일회사나 한국회사 (식당도 마찬가지) 일을 할 수 있는 능력만(특히 언어) 있다면 충분히 구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독일 회사의 사무직 같은경우는 미니잡 및 풀타임 3개월로는 일이 연계가 되지 않으므로 구하기 힘이 들겠네요. (가끔씩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가지고 짧은 인턴 및 실습을 하러 나오는 대학생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말씀하신 워킹비자는 워킹홀리데이비자와 구분을 하셔야 하는데 워킹홀리데이비자는 한국에서 받아 올 수 있는 반면 워킹비자는 주로 독일내에서 직업을 구한 후 계약서를 가지고 해당지역 비자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워킹비자를 한국에서 받으려면 독일 취업이 확정이 된 후 주한독일대사관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